<새책>교감하는 부모가 아이의 십대를 살린다 등

  • 문화일보
  • 입력 2012-11-16 14:54
프린트
★ 교감하는 부모가 아이의 십대를 살린다(마이크 리에라 지음, 이명혜 옮김/더 퀘스트) = 다양한 사례와 연구 결과를 통해 10대 자녀를 둔 부모들이 자녀와의 관계 단절을 막는 태도, 원칙, 스킬을 담았다. 교육 전문가로 여러 권의 교육 서적을 출간한 저자는 미국 유명 TV 프로그램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자녀교육 특집을 진행하기도 했다. 자녀 양육은 ‘지도’가 아니라 ‘(10대의 행동에 대한)통역’이란 게 저자가 전달하려는 핵심 메시지다.

★ 세계 경제 판이 바뀐다(곽수종 지음/글로세움) =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등을 역임한 저자가 2013년 이후 세계 경제의 판이 새롭게 짜일 것이라며 한국과 세계 경제의 흐름을 진단했다. 저자는 세계 경제 위기는 2017년까지 계속되며 2013년과 2014년에는 더 큰 위기가 찾아올 수 있다고 경고한다. 시발점은 중국발 경제 위기가 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 포스트 캐피털리즘(크리스토퍼 메이어·줄리아 커비 지음, 오수원 옮김/비즈니스맵) = 경영 전략 컨설팅 전문가인 저자가 자본주의의 미래를 전망한다. 3부로 이뤄졌으며 1부 ‘자본주의의 적응’에서는 다가오는 변화의 역학을 설명하고 2부 ‘탈주와 르네상스’에서는 오늘날 자본주의 형식이 변화하는 양상을 전한다. 변형된 자본주의를 맞는 대응에 대해서는 3부에서 소개한다.

★ 비제 르 브룅(피에르 드 놀라크 지음, 정진국 옮김/미술문화) = 마리 앙투아네트의 초상화를 30점 넘게 그렸고 당대의 왕족과 귀족, 예술가와 저명인사들을 신고전주의 양식의 초상화로 기록한 18세기 프랑스 여성 화가 비제 르 브룅의 삶을 소개한다. 여성이면서도 온 유럽을 돌아다니며 초상화 662점과 풍경화 200점 등 방대한 작품을 남긴 비제 르 브룅의 일대기를 통해 그 시대 예술과 사람들을 조명한다.

★ 열정을 깨우는 마법의 편지(김영철 외 지음/북오션) = 승자독식 사회에서 목표를 잃고 방황하는 수많은 청춘들에게 진정한 행복과 가치가 무엇인지, 스스로의 인생을 책임질 수 있는 삶이란 어떤 것인지를 들려주는 인생 지침서이다.

★ 행복도 선택이다(이민규 지음/더난출판) = 저자는 인생의 행복은 결국 우리의 선택에 의해 좌우된다고 주장한다. 그는 행복해지기 위해서 버려야 할 부정적인 사고 태도, 꼭 갖춰야 할 긍정적인 사고 방식 등 다양한 사례와 연구 결과를 전하면서 그동안 알고는 있었지만 실행에 옮기지 못했던 문제들을 자연스럽게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