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테마피부과, 눈밑지방수술 워크숍 개최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17-12-20 17:19
기자 정보
이용권
이용권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폰트
공유

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강남 테마피부과 조성인 원장은 ‘눈밑 지방수술에 관한 라이브 워크숍 세미나’(사진)를 최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조 원장은 눈밑 지방하안검 미용성형협회 회장이기도 하다. 이번 세미나는 피부과 전문의, 전공의 대상으로 탄산가스레이저를 이용한 경결막 후격막 하안검성형술에 대해 조 원장이 직접 시술하면서 진행됐다.

그동안 미용 목적으로 눈밑 지방에 대한 수술이 많이 진행되고 있지만, 피부과학회에서 회원들간에 비교적 관심이 낮고 기술을 습득할 기회가 적은 눈밑 지방수술의 활성화 차원에서 마련됐다. 눈밑 지방 수술을 20년 넘게 진행한 조 원장이 최근 눈밑 지방에 대한 학회를 창립한 바 있다. 학회에 따르면 눈밑 지방수술은 정확한 눈 주위의 해부학적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진행할 경우 다양한 부작용이나 문제점들이 나타난다. 부작용으로는 급격하고 심한 통증이 시작되거나, 눈꺼풀이 점차 부으면서 출혈반이 나타나기도 한다. 안구가 돌출되거나 안압이 증가하고, 시력이 저하되기도 한다. 이런 합병증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을 찾아야 한다. 혈종이 나타나면 그 부위를 부드럽게 눌러 즉각적인 제거를 하고 재발을 막기 위해 냉찜질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학회는 안전하게 수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용권 기자 freeuse@munhwa.com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