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개발에 상생…삼표그룹, 특수시멘트 개발 MOU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1-04-22 07:55
기자 정보
김순환
김순환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폰트
공유

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미래오션테크 염해 저항성 높은 친환경 시멘트 개발

삼표그룹이 소파블록(消波 Block)에 특화된 조강 시멘트 개발에 나선다. 소파블록은 파도 피해를 줄이기 위해 해안이나 방파제에 설치되는 블록이다.

삼표그룹은 21일 소파블록 공종 특화업체 미래오션테크와 해양·항만 분야 조강형 특수시멘트 기술제휴 협약(사진)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삼표그룹과 미래오션테크는 특수시멘트를 활용한 해양 소파블록을 개발해 공동 특허출원을 할 계획이다. 미래오션테크는 국산 특허기술(헥사콘)을 경북 포항 호미곶·경기 안산 풍도·전남 신안군 흑산도 등에 시공한 실적을 가진 소파블록 특화 업체다.

이번 기술 제휴 협약을 통해 삼표그룹은 염해 저항성이 높아 소파블록에 적합한 고성능 콘크리트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 이산화탄소 절감 효과가 있는 플라이애시, 고로슬래그 등을 활용한 친환경 시멘트 기술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과 상생 협력하는 활로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의 소파블록에 삼표그룹의 고품질 자재가 더해지면 국내는 물론 향후 해외 시장에서도 경쟁력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양 분야 대형 사회간접자본(SOC) 공사 수주 등을 맞춤형으로 공략하는 ‘스펙인’(Spec-in) 영업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순환 기자
주요뉴스
기사 댓글

댓글 영역은 접힘 상태로 기본 제공되며, ON/OFF 버튼을 통해 댓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D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