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공학·암 치료·AI 의료 임상 분야서 획기적 혁신 이뤘다”

  • 문화일보
  • 입력 2022-06-23 09:19
  • 업데이트 2022-06-23 09:20
프린트
■ 해외 선진 병원장들 축사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마크 하디

한림대의료원의 우수성은 해외 선진병원장들도 인정해오고 있다.

마크 하디 컬럼비아대학 병원장은 한림대의료원 50주년에 보낸 축사를 통해 “1982년부터의 교류를 통해 한림대와 산하 기관 및 각 학과의 중요한 발전과 인상적인 우수성을 알게 돼 영광이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하디 병원장은 “한림대의료원은 설립자이신 윤덕선 명예 이사장님의 리더십으로 차별적 우수성의 역사와 뛰어난 의료, 교육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한림대 의대는 윤대원 이사장의 미래지향적인 리더십하에 현대적이고 활기차며 혁신적인 대학으로 발전했고, 이러한 변화의 에너지는 한국뿐만 아니라 4개 대륙을 거쳐 세계적으로 뻗어가고 있다”고 했다.

한림대 의대는 2004년 컬럼비아-코넬-뉴욕프레스비테리언병원 공동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이탈리아, 스웨덴, 일본 등 해외 기관과 교류협력관계를 구축해오고 있다. 하디 병원장은 “한림은 종합의료정보시스템, 로봇공학, 장기이식, 암 치료, 화상 치료, 신경과학은 물론 의료 인공지능에 이르기까지 임상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왔다”고 밝혔다.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허버트 파데스


허버트 파데스 뉴욕프레스비테리언병원 부원장은 윤덕선 명예 이사장을 비롯한 한림대의료원의 사회적 역할에 주목했다.

파데스 부원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한국에서 위대한 업적을 세우셨고 한국이라는 나라가 개발원조의 수혜국에서 공여국으로 발전하는 데에도 크게 기여했다”며 “이는 실로 놀라운 업적이며, 이 모든 성취에 경의를 표한다”고 했다. 파데스 부원장은 한림대의료원의 성과를 하나하나 다 열거했다. 1971년 서울 남부지역 최초의 사립종합병원인 한강성심병원을 설립한 것을 시작으로 강남성심병원, 춘천성심병원, 강동성심병원, 한림대학교성심병원, 동탄성심병원 등의 개원을 소개했다. 또 2015년 로봇수술시스템(다빈치Xi) 도입을 비롯해 한림중개의학연구소, UCLA Health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한림시뮬레이션센터, 한림임상의학연구소, 한림임상시험센터 등의 연구기관 설립 소식도 나열했다. 아울러 2020년에 한국 최초(세계 9번째) 코로나19 환자의 폐이식수술 성공도 소개했다. 파데스 부원장은 “이사장님께서는 한국이 뛰어난 의료시설을 갖고, 그리고 한림이 훌륭한 의료기관으로 성장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덧붙였다.

이용권 기자 freeuse@munhwa.com
관련기사
이용권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