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 여름휴가 프로그램 풍성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2-07-30 06:59
업데이트 2022-07-30 07:00
기자 정보
곽선미
곽선미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0
폰트
공유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난지캠핑장 글램핑존 전경.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 캡처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네이버 아이디로 공공서비스 예약 가능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과 휴가철 여름 프로그램이 올라와있다.

30일 서울시에 따르면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은 난지캠핑장이다. 이 캠핑장은 주말예약 개시 후 5분 이내 마감될 정도로 시민들의 관심이 뜨겁다.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A 씨는 코로나19로 한동안 야외활동을 하지 못해 답답했지만 최근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에서 난지캠핑장 예약에 성공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주말을 보낼 수 있었다.

지방 폐교를 활용한 서울캠핑장, 성동 서울숲 여름 캠핑장 등도 예약이 몰린다. 또 ▲서대문구 안산공원 숲길 여행 ▲관악구 숲 속을 걸어요 ▲송파구 천마공원 등 휴가철 가족들과 함께 시원한 숲 속에서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프로그램도 인기몰이 중이다. 이 밖에 월드컵공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꾀꼬리 붕붕카 타고 떠나는 공원투어 ▲난지 유아 숲 체험 프로그램 등도 마련돼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주춤했던 각종 문화 행사와 실내외 체험활동이 점진적인 일상회복과 더불어 재개되면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 방문자 수와 예약 신청 수가 대폭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난지캠핑장 바비큐존.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 캡처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는 시와 자치구, 산하기관의 회의실 등 유휴공간 공유를 위해 지난 2005년 운영을 시작했다. 2021년 챗봇 포함 모바일 기반의 신기술을 적용해 다양한 분야의 예약 서비스를 추가하면서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

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주요서비스 코너 중 공공서비스예약으로 들어가거나,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에 직접 접속해 캠핑장과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다 .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는 회원가입 없이 네이버·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다. 또 시 카카오톡 인공지능 상담사 챗봇 ‘서울톡’ 채팅창에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면 시가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다. 예약 내역은 알림톡으로 보내준다. 서울톡은 서울시정에 관한 각종 문의사항을 24시간 답변해주는 인공지능(AI) 상담사다. 카카오톡 친구목록 화면 검색창(돋보기 모양)에서 서울톡을 검색해 플러스친구로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다. 박종수 시 스마트도시정책관은 “시민들이 공공서비스 예약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시민참여프로그램에 참여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곽선미 기자 gsm@munhwa.com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AD
count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