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EZ WAO,“대중교통 이용하기 챌린지, 함께해요!”

  • 문화일보
  • 입력 2022-09-13 09:37
프린트
유엔‘푸른 하늘의 날’기념 23일까지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 챌린지에 동참한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회원들. ASEZ WAO 제공.

"대중교통 이용하기 챌린지에 동참해주셔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가 푸른 하늘의 날(9월 7일)과 세계 차 없는 날(9월 22일)을 기념하며 ‘대중교통 이용하기 챌린지’를 펼치고 있다. 오는 23일까지 진행하는 이 챌린지는 자동차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함으로써 자동차에서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를 감축하여 지구를 지키기 위한 환경보호 활동이다.

‘푸른 하늘의 날’은 우리나라가 제안해 지정된 첫 유엔 공식 기념일로, 대기오염 저감을 위한 국제적 협력을 강화하자는 취지로 제정되었다. ‘세계 차 없는 날’은 1년 중 단 하루만이라도 자가용을 타지 말자는 캠페인으로, 대기오염은 물론 소음과 교통체증을 줄이고 보행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효과를 거두기 위한 것이다.

김용갑 ASEZ WAO 사무국장은 "전 세계 인구 중 절반에 가까운 34억 직장인 청년들부터 실천한다면 미래세대에 아름다운 지구를 물려줄 수 있을 것이라는 취지에서 챌린지를 기획했다"라며 "기간 내에만 진행되는 것이 아닌 일상 속 습관으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주 1회 대중교통 이용 후 서명하기, 카드뉴스와 같은 홍보자료를 SNS를 통해 가족과 지인 등에게 공유하기 등의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ASEZ WAO 공식 홈페이지와 ASEZ WAO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SEZ WAO는 175개국 7500여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 청년들이 어머니의 사랑으로 인류와 지구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활동하겠다는 취지로 모인 국제봉사단체이다. ASEZ WAO는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Save the Earth from A to Z)’에 ‘우리는 한 가족(We Are One Family)’이라는 문구를 더해 ‘우리가 한 가족이 되어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는 뜻을 담고 있다.

장재선 선임기자
장재선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