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29일 스페셜 앨범 ‘MOVE AGAIN’ 발매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2-11-29 08:48
업데이트 2022-11-29 10:01
기자 정보
안진용
안진용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폰트
공유

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KARA_MOVE AGAIN_콘셉트 포토



걸그룹 카라(KARA)가 돌아온다.

카라(박규리, 한승연, 니콜, 강지영, 허영지)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스페셜 앨범 ‘MOVE AGAIN’을 발매한다. 일곱 번째 미니앨범 ‘In Love’ 발매 이후 약 7년 6개월 만이다.

‘MOVE AGAIN’은 앨범명 그대로 찬란했던 무대 위 카라의 모습을 다시 한번 팬들에게 보여 주겠다는 멤버들의 의지와 포부가 담긴 앨범이다.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아 팬들의 큰 사랑과 응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앨범을 기획, 멤버 전원이 곡 작업과 앨범 프로듀싱에 참여해 카라만의 색깔이 짙게 묻어나는 앨범을 완성했다.

타이틀곡 ‘WHEN I MOVE’는 밀레니얼 스타일의 편곡이 인상적인 곡으로, 강렬한 리듬에 카라의 파워풀한 보컬이 더해져 높은 중독성을 선사한다. 멤버 강지영이 작사와 작곡진에 이름을 올렸고, 니콜이 한국어 노랫말을 쓰는 등 멤버들의 참여도가 돋보인다.

스페셜 앨범은 타이틀곡 이외에도 다채로운 장르의 수록곡들로 꽉 채워졌다. 첫 번째 트랙 ‘Happy Hour’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팬송이다. 따뜻한 분위기 속에 팬들을 향한 멤버들의 진심 어린 메시지를 담아 진한 감동과 여운을 선사한다. 여기에 카라의 밝고 희망찬 에너지를 만날 수 있는 리드미컬한 딥 하우스 장르의 팝 댄스곡 ‘Shout It Out’,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 위로 각 멤버별 보컬의 특색이 잘 드러나는 감성적인 분위기의 ‘Oxygen’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니콜이 ‘Shout It Out’, 강지영이 ‘Oxygen’ 작업에 힘을 보탰다.

한편 카라는 29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개막하는 ‘2022 MAMA AWARDS’에서 ‘WHEN I MOVE’ 컴백 무대를 처음 선보인다.

안진용 기자
주요뉴스
기사 댓글

댓글 영역은 접힘 상태로 기본 제공되며, ON/OFF 버튼을 통해 댓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D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