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은숙, “허위 유튜버의 가짜 뉴스에 법적 조치”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2-11-29 09:36
업데이트 2022-11-29 09:47
기자 정보
안진용
안진용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폰트
공유

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배우 선우은숙



배우 선우은숙 측이 유튜브 상에서 유포되는 가짜뉴스와의 전쟁을 선포했다.

선우은숙의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29일 “최근 선우은숙에 관련된 허위 사실들을 바탕으로 제작된 동영상들이 유튜브를 통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습다”면서 “해당 영상을 제작한 유튜버들은 개인 영리를 취할 목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마치 사실인 것처럼 제작, 유포하고 있고 이로 인해 선우은숙을 비롯해 가족, 주변인들까지 큰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이 유튜브 채널 등은 선우은숙 및 남편 유영재 아나운서, 전 남편인 이영하 등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루머를 유포하고 있다. 이에 소속사 측은 “더 이상 이를 묵과할 수 없다고 판단, 선우은숙을 보호하기 위해 본인이 직접 말씀드린 사실 외에 허위 사실들로 가짜 뉴스를 제작, 유포, 확산시키는 이들에 대해 강력하고 엄중한 법적 조치에 나설 예정”이라면서 “선우은숙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악의적인 루머와 비방, 인신공격 등의 영상과 게시글을 작성한 분들은 삭제해 주시길 바란다. 불법행위가 지속된다면 확보한 증거들을 근거로 형사 고소는 물론 정신적·재산적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등 민·형사상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며, 결과에 따른 합의와 선처는 절대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안진용 기자
주요뉴스
기사 댓글

댓글 영역은 접힘 상태로 기본 제공되며, ON/OFF 버튼을 통해 댓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D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