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성남시와 ‘1기 신도시’ 등 노후 주거환경 정비 협약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2-12-01 09:17
기자 정보
김순환
김순환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폰트
공유
원도심 및 1기 신도시 도시재생 기반 구축, 도시 정비사업 시행 등 협력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일 경기 성남시청에서 성남시와 ‘도시정비 및 미래도시 공간 재창조를 위한 기본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LH와 성남시가 원도심과 1기 신도시 등 노후 주거환경을 정비하는 데 앞서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이한준 LH 사장과 신상진 성남시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1기 신도시와 원도심 균형발전 및 도시재생기반 구축, 성남시 도시·주거환경 정비기본계획 수립, 기반시설 확충 및 이주용 주택 건설 등에 대해 협업하게 된다.

특히 LH는 지난 2000년 이후 성남시와 지속 추진해 온 주거환경개선 및 순환정비방식 재개발 사업의 노하우를 활용해 성남시 특성에 맞는 체계적인 정비계획을 수립하는 데 적극 힘쓸 예정이다. LH와 성남시는 내년 초 성남시의 도시 정비 기본 계획 용역 착수 이후부터 본격적인 협업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한준 LH 사장은 "이번 협약은 성남시의 지속가능한 미래도시에 대한 밑그림을 그려 나갈 첫 번째 협업 채널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김순환 기자
주요뉴스
기사 댓글

댓글 영역은 접힘 상태로 기본 제공되며, ON/OFF 버튼을 통해 댓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D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