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韓·日 음원차트 휩쓸어…히트곡 역주행도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2-12-05 12:01
기자 정보
박세희
박세희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폰트
공유

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콘텐츠엑스



데뷔 15주년을 기념해 완전체로 돌아온 그룹 카라(KARA)가 신보 ‘무브 어게인’(MOVE AGAIN)으로 숱한 기록들을 쏟아내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웬 아이 무브’(WHEN I MOVE)는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인 벅스 실시간 및 일간 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지금까지도 벅스를 비롯해 멜론, 지니, 플로 실시간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웬 아이 무브’는 일본 아이튠즈 K-팝 송 차트와 앨범 차트, 뮤직비디오 차트 등에서도 상위권에 랭크됐다.

‘2022 MAMA AWARDS’에 오른 카라는 ‘웬 아이 무브’와 함께 히트곡 메들리 무대를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방송 후 ‘#KARA’ 해시태그가 전 세계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2위에 올랐고, ‘루팡 (Lupin)’, ‘STEP’, ‘미스터’ 등 카라의 역대 히트곡들이 국내 음원 차트에서 역주행하고 있다.

카라는 지난 2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3일 MBC ‘쇼! 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까지 오랜만에 음악방송에 출연, 카라만의 에너지와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음악방송뿐만 아니라 카라는 JTBC ‘아는 형님’을 포함해 ‘킬링보이스’, ‘아이유의 팔레트’, ‘문명특급’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팬들과 만났다.

박세희 기자
주요뉴스
기사 댓글

댓글 영역은 접힘 상태로 기본 제공되며, ON/OFF 버튼을 통해 댓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D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