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침내 국내 상륙…애플·현대카드 “애플페이 한국 출시” 공식 발표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3-02-08 12:10
기자 정보
곽선미
곽선미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폰트
공유

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 로고. 연합뉴스



애플과 현대카드가 8일 애플사의 비접촉식 간편결제 시스템인 애플페이의 국내 출시 계획을 공식적으로 밝혔다.

애플은 이날 이메일 공지에서 "애플은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지 드리겠다"고 밝혔다. 현대카드도 같은 날 "애플과 협업해 애플페이를 한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공지했다.

애플과 현대카드가 애플페이 출시를 공식적으로 밝힘에 따라, 아이폰을 보유한 현대카드 회원은 이르면 다음 달 초부터 근거리 무선 통신(NFC) 단말기를 보유한 일부 매장에서 애플페이로 결제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인스타그램 캡처.



양사가 애플페이 국내 출시 계획을 이날 처음으로 공식 발표하면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최근 개인 소셜미디어 계정에 올린 사진이 다시금 회자하고 있다. 정 부회장은 한 식료품 매장 바구니에서 쏟아져 나온 사과 8개 사진을 지난달 소셜미디어 계정에 올렸다. 이를 두고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정 부회장이 2월 8일 애플페이 출시 또는 공식 발표를 예고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그 뒤로도 정 부회장은 몇 차례 사과 사진을 더 게재했다. 앞서 금융감독원이 지난해 12월 애플페이 관련 약관 심사를 완료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애플페이의 국내 상륙이 임박했다는 관측도 제기된 바 있다.

한편, 현대카드가 배타적 사용계약을 포기함에 따라 다른 카드사들도 애플과 협의를 거쳐 향후 애플페이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곽선미 기자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