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가 추천하는 제철 과일부터 가공식품까지 매달 새상품 특가로 받아… ‘건너뛰기’ 기능도[별별 구독경제]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3-05-22 09:02
기자 정보
김호준
김호준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0
폰트
공유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아시스마켓이 5월 ‘이달의 꾸러미’ 상품으로 선정한 ‘치즈 듬뿍 돈가스 꾸러미’. 돈가스와 채소 샐러드, 피클, 소스 등 5가지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오아시스마켓 제공



■ 별별 구독경제

상품명 : 이달의 꾸러미
구독료 : 월 3만 원(5월 가격 기준)
특징 : 인기 식료품·제철 과일 구성


외식물가가 가파르게 오르면서 코로나19 기간 유행했던 ‘집밥’이 다시 유행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e커머스 업체들은 고객 취향에 맞는 저렴한 식료품 구독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이며 고객 몰이에 나섰다.

오아시스마켓이 선보인 ‘이달의 꾸러미’는 상품기획자(MD)가 매달 추천하는 상품을 특가로 받아볼 수 있는 구독 서비스다. 고객 리뷰를 통해 인정받은 인기 상품, 계절별 제철 과일 등을 엄선해 배송한다.

다른 식료품 정기구독 서비스와 달리, ‘이달의 꾸러미’는 매월 새로운 상품으로 구성해 선보인다는 장점이 있다. 다음 달에 배송될 꾸러미를 미리 안내하며, 고객이 해당 꾸러미 상품을 원하지 않는 경우 ‘건너뛰기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꾸러미만 배송받을 수 있다. 배송 주기는 1주, 2주, 한 달 중 선택할 수 있다. 알람을 설정한 고객에 한해 두 번째 결제일 3일 전 팝업을 통해 정기 결제 진행을 안내한다.

이달 선정한 꾸러미 상품은 ‘치즈 듬뿍 돈가스 꾸러미’다. △부엉이돈가스 더티 치즈돈가스 2개 △부엉이돈가스 눈꽃 치즈돈가스 2개 △사랑담은 돈가스 소스 △무농약 베이비 채소 샐러드 △적양배추&무 피클 총 5가지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홍대에서 줄 서서 먹는 유명 맛집 부엉이 돈가스의 대표 메뉴를 집에서 편하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며 “더운 여름철에 맞는 상품을 다음 달 메뉴로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오아시스마켓은 오는 28일까지 열리는 ‘2023 동행축제’를 맞아 이달의 꾸러미는 물론 전체 구독상품을 기존 할인가에 30% 추가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정가 대비 최대 60%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은 지난 2021년 8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구독경제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구독경제관 ‘구독 런(Run)’을 출시했다. 구독 상품은 크게 여러 상품을 하나로 묶은 ‘꾸러미 상품’과 ‘단일 상품’으로 나뉜다. 오아시스마켓은 꾸러미 구독상품 30개와 단일 구독상품 400여 개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체 구독 매출의 60%를 꾸러미 상품이 차지하고 있다.

김호준 기자 kazzyy@munhwa.com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AD
count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