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시험 응시료 등 지원…마포구, 청년들 취업 준비 응원

  • 문화일보
  • 입력 2023-06-02 07:37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청년일자리를 지원하는 마포청년나루 공간 확장 개관식에 참석한 박강수 마포구청장. 마포구청 제공



1인 최대 5만원 한도, 300명 오는 12월 10일까지 선착순 접수


서울 마포구는 청년들의 능력개발과 구직활동 촉진을 위해 이달부터 구직 중인 청년에게 1인당 최대 5만 원의 취업 준비 비용을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마포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 19∼34세의 미취업 청년이다. 자격시험 응시료 또는 면접을 위한 헤어·메이크업 비용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개인당 한번 신청할 수 있고 최대 5만 원 한도로 지원한다.

헤어·메이크업 비용은 면접 당일에 미용 관련 업체에서 지출한 금액을 지원하며 응시료 지원은 △토익, 토플, 일본어, 중국어 등 15종의 어학 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컴퓨터활용능력, 워드프로세서, 정보처리기사 △한식 조리, 미용, 간호, 사회복지, 보육교사 등 880종의 국가공인자격시험이 포함된다.

단, 올해 4월 20일 이후에 응시한 시험 또는 면접을 위한 비용에 한하며 타 지자체 등에서 유사한 지원금을 받은 자나 신청일 기준 취업자, 사업자등록 상태인자는 제외된다.

신청은 오는 12월 10일까지 마포구 일자리청년과 이메일(mapoyouth@mapo.go.kr)로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마포구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지원 금액이 크지는 않지만 취업을 위해 고군분투 하는 청년들에게 작은 보탬이자 지역 사회가 보내는 따뜻한 응원이 될 수 있을 것" 이라며 " 마포구도 앞서나가는 일자리 정책을 통해 청년들이 원하는 양질의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발굴·양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도연 기자
김도연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