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영국대사관, 12일부터 취브닝 장학금 신청서 접수 시작

  • 문화일보
  • 입력 2023-09-13 15:01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런던정경대(London School of Economics and Political Science). 게티이미지뱅크



주한영국대사관은 영국 유수 대학에서 2024-25년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취브닝 장학 프로그램(Chevening Scholarships)’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취브닝 장학 프로그램은 영국 외무부가 1983년부터 매해 진행하고 있으며, 수혜자가 150개 이상의 영국 소재 대학에서 석사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학비와 생활비를 포함한 전액을 지원한다.

지금까지 배출한 한국 장학생은 약 1200명에 달한다. 최근 장학생들은 런던정경대·서섹스대 등 영국 최고의 대학교에서 ‘젠더, 평화와 안보’ ‘에너지와 기후 정책’ ‘발전을 위한 공중보건’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이 프로그램을 거친 동문들은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는 리더가 돼 취브닝 한국 동문회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올해는 11명이 선발됐으며, 곧 영국에서 취브닝 장학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다.

콜린 크룩스 주한영국대사는 "40년 동안 한국의 가장 명석한 젊은 인재들이 세계적으로 우수한 영국 대학들에서 취브닝 장학금을 받아 공부할 기회를 가졌다"며 "인공지능과 같은 첨단 기술의 새로운 혁신을 개척하고, 기후와 생물 다양성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해결책을 제시하거나, 리더로써 정부 및 산업 분야를 이끌어 보고 싶다면 영국 석사학위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취브닝 장학 프로그램 신청은 오는 12일부터 11월 7일까지 가능하다. 지원 대상자는 학사 학위를 보유해야 하고, 한국 직장에서 2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chevening.org/apply)와 주한영국대사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재연 기자
조재연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