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남, 2023 ‘美 타임 100 임팩트 어워드’ 수상

  • 문화일보
  • 입력 2023-09-19 11:48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타임지에 실린 가수 에릭남



가수 에릭남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공개한 ‘임팩트 100’에 선정됐다.

지난 17일(현지시간) 싱가포르 국립미술관에서 개최된 ‘제2회 타임 100 임팩트 어워드’는 타임 매거진에서 선정한 자신의 분야 외에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사람들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에릭남 외에 배우 아유쉬만 커라나(인도), 배우 키 호이 콴(베트남), 환경운동가 엘리자베스 와투티(케냐), 여성 권익 운동가 자이납 살비(이라크) 등 총 5명이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에릭남은 "올해 ‘타임 100 임팩트 어워드’를 받게 돼 매우 영광이다. 앞으로도 저의 음악과 작품을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며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릭남은 현재 가수, 배우로서의 활동뿐만 아니라, 2019년 팟캐스트 등 콘텐츠를 제작하는 ‘Dive Studios’(다이브 스튜디오)를 형제들과 공동 설립, 셀프 멘탈 케어 앱인 ‘Mindset’(마인드셋)을 출시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한편 지난 8일 정규 앨범 ‘House on a Hill’을 발매한 에릭남은 오는 21일부터 ‘하우스 온 어 힐 월드투어’를 위해 북미, 중남미, 영국 유럽 및 호주, 뉴질랜드 등 80개 도시 월드투어에 나설 예정이다.

안진용 기자
안진용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