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완·에스파 윈터,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주제가 ‘Win For You’ 발매

  • 문화일보
  • 입력 2023-09-22 12:31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임시완-윈터 듀엣곡 ‘윈 포 유’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1호 홍보대사 배우 임시완과 걸그룹 에스파(aespa)의 멤버 윈터(WINTER)가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공식 주제가를 함께 부른다.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유승민·박형준·조직위)는 21일 "임시완과 윈터가 듀엣으로 녹음한 대회 주제가 ‘Win For You’를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1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앨범은 윈터의 소속사이기도 한 SM엔터테인먼트가 직접 제작에 참여하면서 발표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SM의 클래식 레이블 ‘SM Classics’가 오케스트라와 K-팝이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스포츠 대회 ‘주제곡’을 추구했다.

‘Win For You’는 임시완과 윈터의 섬세하면서도 파워풀한 가창과 ‘SM Classics TOWN Orchestra’의 웅장하고도 박진감 넘치는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잘 어우러진 곡이다. 탁구대회 주제가답게 인트로의 탁구공 소리가 모티브가 되어 오케스트라 트랙으로 전개되는 것이 특징이다.

‘어려움을 이겨내고 한계 너머로 함께 나아가자’는 가사도 인상적이다.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담아냈다는 평가다.

‘Win For You’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한 대회 사전 홍보에 활용되며, 부산에서 열리는 대회 개회식에서도 울려 퍼질 예정이다.

한편 내년 2월 16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는 한국에서는 처음 열리는 세계탁구선수권대회다. 2024년 파리올림픽 출전권 남녀 각 8장이 걸려있는 최고 권위의 국제탁구대회이며, 단일 종목으로는 가장 많은 국가가 참여하는 거대 스포츠 이벤트다. 남녀 각 40개국 20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부산에 온다.

안진용 기자
안진용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