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트콘텐츠, 덴츠·덴츠뮤직&엔터테인먼트와 ‘K-OST 사업협력’

  • 문화일보
  • 입력 2023-11-17 18:14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모스트콘텐츠.덴츠.덴츠뮤직엔터 업무 제휴



모스트콘텐츠가 일본 광고 회사 덴츠(DENTSU INC.), 뮤직비즈니스 전문 기업인 덴츠뮤직 & 엔터테인먼트(DME)와 K-OST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전략적 업무 제휴에 관한 기본 합의서를 체결하고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모스트콘텐츠 측은 17일 "차별화된 사업전략으로 K-OST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모스트콘텐츠는 K-OST와 K-drama를 중심으로 다양한 IP 부가사업 확대를 위한 글로벌 사업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면서 "이번 덴츠, DME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K-drama & OST 콘서트, OST 공동제작 및 유통, 저작권 IP 사업 등 K-drama 및 OST IP를 활용한 원소스 멀티유즈 시스템 구축을 본격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K-drama의 폭발적인 일본 내 인기에도 불구하고 K-팝 시장에 비해 K-drama OST 시장은 상대적으로 미흡하다"면서 "모스트 콘텐츠는 일본 굴지의 광고회사, 뮤직비즈니스 전문 기업과 함께 협업함으로서 K-drama OST의 인기를 재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덴츠와 DME, 모스트콘텐츠 3사는 2024년부터 보유한 IP들을 중심으로 OST 콘서트를 비롯, 순차적으로 사업 확장을 협의 중이다.

안진용 기자
안진용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