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해군 율곡이이함, 우호 증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문화일보
  • 입력 2024-02-14 13:51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14일 파주시와 해군 율곡이이함은 상호간 우호 증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김경일(왼쪽) 파주시장. 파주시청 제공



파주=김현수 기자



경기 파주시는 14일 해군 율곡이이함과 기관 간 우호 및 유대를 강화하고 율곡의 고장 파주 인식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파주시청 접견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경일 시장과 김봉진 함장(대령)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임진왜란 발발 이전 선견지명의 안목으로 10만양병을 주장한 조선시대의 대표적인 유학자 율곡 이이의 유비무환 정신과 그 업적을 기리고 파주시와 율곡이이함의 상호우호와 유대를 강화함과 동시에 ‘율곡이이=파주다’ 브랜딩 사업 추진 일환으로 진행됐다.

파주시와 율곡이이함은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각종 행사 시 상호 방문 △우호 증진을 위한 상호 간 적극적인 지원 △양측의 교류 활동 지속 △율곡이이함 공개 행사 추진 등 상호우호와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활동을 협의했다.

김 시장은 "대한민국 영해를 수호하고 있는 율곡이이함과 업무협약을 맺게 돼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파주시가 율곡이이 대표도시로 도약하고 ‘율곡이이=파주다‘ 브랜딩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현수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