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속사인 위에화엔터테인먼트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7일 자정 공개된 유니크의 타이틀곡 ‘EOEO’는 공개와 동시에 중국 시나닷컴을 비롯한 유력 매체와 유우쿠, 투도우, 아이치이, 인위에타이 등 4대 동영상 포털 메인 메이지를 장식했다.
또한 웨이보에서도 연일 핫이슈로 등극하는 등 중국 내 유니크의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소속사 측은 “유니크가 ‘EOEO’ 티저 공개만으로도 이례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콘셉트 전환 후 몰라보게 달라진 유니크의 새로운 모습에 중국 모든 매체와 엔터테인먼트 업계에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고 전했다.
첫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EOEO’는 ‘으르렁’을 작곡한 신혁 프로듀서와 그의 프로듀싱 팀인 줌바스 뮤직 팩토리가 프로듀싱한 곡이다. 관악기를 메인 테마로 해 곡 전체를 이끌어가는 힙합 트랙 곡으로 국내 곡들에서는 많이 시도되지 않았던 어반 R&B 스타일의 멜로디에 긴박함을 나타내는 의성어를 사용해 유니크만의 개성을 드러냈다.
유니크는 4년여의 트레이닝 기간으로 다져진 탄탄한 실력으로 데뷔 이후 한국과 중국 등 아시아의 다양한 국가를 넘나드는 다국적 활동을 벌이며 국내외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중국 ‘Scream 2015-iQiyi의 밤’에서 ‘2015년 제일 기대되는 그룹’으로 꼽혔고 ‘텐선트 응용바오 APP의 밤’에서 ‘올해 제일 잠재력 있는 아시아 그룹’으로 선정되는 등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한편 유니크는 22일 MBC ‘쇼챔피언’에서 첫 컴백 무대를 갖고, 24일 첫 번째 미니앨범을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안진용 기자 realyong@munhwa.com
주요뉴스
이슈NOW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