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onglish Dialogue]
A: How long have you been in Korea? 한국에 오신 지 얼마나 됐죠?
B: Eight months almost.(×) 8개월 돼가요.
A: How is living in Seoul? (×) 서울에서 사는 게 어떤가요?
B: At first, it was tough. Now I love it! 처음엔 힘들었어요. 이젠 정말 좋아요.
A: Is it first time working foreign country? (×) 해외근무는 이번이 처음인가요?
B: Yes, it is. 네, 그래요.
A: What do you do on weekends? 주말에는 무엇을 하시나요?
B: I go hiking. 등산가요.
A: Let’s go together next time. 다음번엔 같이 가시죠.
[해설]
우선 이번 시간에 꼭 기억해 둬야 할 뼈대 문장은 Is this your first∼?이다.
∼가 처음인지 묻는 질문으로써 한국에 온 지 얼마 안 된 외국인들에게 질문할 때 가장 많이 쓰는 표현이다.
Is this your first time to Korea? 한국은 처음이신가요?
Is this your first time drinking Soju? 소주는 처음 마셔보는 건가요?
해외근무가 처음이냐는 질문은 work abroad를 써서 다음과 같이 표현한다. 큰 소리로 네 번 따라 외쳐보자.
Is this your first time working abroad? [이즈 디스 요r fㅓr스타임 워r낑 어브?-?]
해외근무는 이번이 처음인가요?
Is this your first time working abroad? [이즈 디스 요r fㅓr스타임 워r낑 어브?-?]
해외근무는 이번이 처음인가요?
Is this your first time working abroad? [이즈 디스 요r fㅓr스타임 워r낑 어브?-?]
해외근무는 이번이 처음인가요?
Is this your first time working abroad? [이즈 디스 요r fㅓr스타임 워r낑 어브?-?]
해외근무는 이번이 처음인가요?
[Today’s Dialogue]
A: How long have you been in Korea? 한국에 오신 지 얼마나 됐죠?
B: About eight months so far. 8개월 돼가요.
A: How do you like living in Seoul? 서울에서 사는 게 어떤가요?
B: At first, it was tough. Now I love it! 처음엔 힘들었어요. 이젠 정말 좋아요.
A: Is this your first time working abroad? 해외근무는 이번이 처음인가요?
B: Yes, it is. 네, 그래요.
A: What do you do on weekends? 주말에는 무엇을 하시나요?
B: I go hiking. 등산가요.
A: Let’s go together next time. 다음번엔 같이 가시죠.
방송인·외국인교육硏 ‘지니앤토비’ 대표
주요뉴스
시리즈
이슈NOW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