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에 문을 여는 복합청사는 1134.6㎡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6층, 연면적 4659㎡ 규모로, 기존 동 청사에서 약 400m 옆으로 옮겨 지어졌다.
층별 시설로는 지하 1층~지상 2층은 망우본동 주민센터와 자치회관, 3~5층은 평생학습관, 6층은 영유아 복지시설이 들어선다. 망우본동 복합청사는 지난 2013년 11월 공사를 시작, 1년 6개월여 만에 완공됐다. 기존의 동 청사는 지은 지 26년이 넘어 노후화하고 공간이 좁아 그동안 민원 업무나 자치회관을 이용하는 주민들로부터 신청사 건립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망우본동 주민센터는 오는 6일부터 주민들에게 행정 및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건강드림센터를 민원실 내에 설치해 주민들에게 건강상담과 영양·비만·운동상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지하 1층과 지상 2층은 주민들의 취미와 여가선용을 위한 문화공간으로 활용된다. 다목적실, 체력증진실, 생활체육실, 교양강좌실, 문화강좌실 등에서 30여 개의 자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3~5층의 평생학습관에서는 인문학, 컴퓨터, 외국어, 교양강좌 등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특화프로그램이 운영되며, 6층에는 육아종합지원센터와 공동육아방이 설치돼 가정양육 지원, 보육종사자 교육, 양육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김윤림 기자 bestman@munhwa.com
주요뉴스
이슈NOW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