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14일 ‘행복나눔 벚꽃축제’
1.5㎞ 산책로 10년 넘게 공유


“우리 공장에 꽃구경 오세요.”

SK인천석유화학이 오는 9일부터 14일까지 공장 내 일부 시설을 개방해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행복나눔 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10년 넘게 지역 주민을 초청, 벚꽃축제를 개최해 온 SK인천석유화학은 올해 인천관광공사, 유엔환경계획(UNEP) 등과 공동으로 특별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지역 사회적 기업 10곳이 이번 행사에 초청돼 폐목재나 자투리 천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천연비누 제작 등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텀블러를 가져온 관람객에게는 커피와 음료수가 무료로 제공된다. 이 밖에도 행사 기간 작은 음악회와 소망 트리 만들기, 추억의 교복 사진 촬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벚꽃축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음식물은 갖고 들어올 수 없고 반려동물은 입장이 제한된다.

인천=지건태 기자 jus216@munhwa.com
지건태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