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오롱글로벌은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에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안티더스트 시스템인 ‘에어 테라피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각 가구 내에 설치된 스마트 환기 시스템과 공기청정 전열교환기를 통해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는 한편, H13급 헤파필터를 거쳐 깨끗하게 걸러진 외부 공기를 실내로 유입시켜준다. 또 단지 내에 미세먼지 신호등(놀이터)과 미스트 분사시설이 마련되고 미세먼지 감소 효과를 지닌 30여 종 이상의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 수종이 식재될 예정이다.
일부 커뮤니티 시설에도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에어커튼과 공기청정 시스템, 전열교환기 등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두루 반영한 안심 실내놀이터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독서실, 체육관,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키즈짐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교통 여건 또한 우수하다. 지하철 8호선 신흥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다. 이에 따라 분당선 등 연계를 통해 서울 접근이 쉬우며, 8호선 판교 연장 추진 등을 통해 수도권 접근성이 향후 개선될 전망이다. 아울러 단지 인근 산성로를 활용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 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이 가능하다. 차량을 통해 분당 및 판교는 15분대, 강남 삼성동까지는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우수해 단지 내에 성남제일초등학교가 있고, 성남중앙초·성남중·동광중·성남고·성남여고·성일고·동광고·성일정보고 등이 모두 도보거리 5분 이내에 있다.
단지 주변으로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사이에 어린이공원(기부채납)이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남동쪽 인근에는 대원공원이 위치한다. 대원공원은 약 110만㎡ 규모로 성남시 중원구 5개 공원 중 규모가 가장 큰 근린공원이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세이브존과 롯데시네마, 이마트 등이 단지 인근에 들어서 있다. 성호시장도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올해 9월 재개장되는 성남중앙시장과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용도 편리하다. 본보기집은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오리역 3번 출구)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9월 예정.
김순환 기자 soon@munhwa.com
주요뉴스
이슈NOW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