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모집은 일반전형과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구분된다. 전 모집단위에 교차 지원이 가능하다. 즉 수학 가형, 과학탐구영역을 응시한 학생도 인문계열 지원이 가능하며, 수학 나형, 사회탐구 영역을 응시한 학생도 자연계열에 지원할 수 있다. 수학 가형을 선택한 학생에게는 취득표준점수의 10%를 가산하는데, 상대적으로 표준점수를 획득하기 어려운 수학 가형의 표준점수를 보정해준다.
탐구 영역은 2과목을 반영한다. 제2외국어·한문 영역을 사회·과학탐구 영역의 한 과목으로 대체해 반영하지 않는다. 탐구 영역은 변환표준점수를 반영하므로 정시원서 접수 전 서강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해야 한다.
2019학년도에 10% 반영됐던 학생부 비교과 성적은 올해는 반영하지 않는다. 정원 외 특별전형(농어촌학생전형, 기회균형선발전형, 장애인대상자전형)은 수능 국어, 수학(가·나형), 탐구(사회·과학) 영역 성적 90% 및 서류성적 10%를 합산한 뒤, 한국사 가산점을 더해 선발한다. 여기서 서류성적은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선택서류)를 종합적으로 정성평가해 반영한다.
절대평가인 영어는 1등급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이후 등급별로 1점씩 감점한다. 한국사는 4등급까지 10점 만점, 이후부터는 등급별 0.4점씩 감점이 적용된다.
원재환 입학처장
주요뉴스
이슈NOW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