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독료:월 2만7900원
특징:월 1회씩 7개 메뉴 이용
가전 전문기업 루컴즈전자가 렌털 사업에 본격 진출한 뒤, 다양한 구독 서비스까지 선보이며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루컴즈전자는 8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만개의레시피’와 제휴해 지난 3월 도시락 정기구독 서비스 ‘만개BOX’를 출시했다. 만개BOX는 ‘나의 소중한 한 끼’가 주요 콘셉트로 만개의레시피가 직접 연구한 ‘만개도시락Tasty’ 6종과 ‘육즙 가득 함박스테이크&소스’로 구성됐다.
도시락 메뉴는 햄야채볶음밥&블랙빈치킨, 불닭볶음밥&미트소스 떡갈비, 새우볶음밥&제육볶음, 김치볶음밥&어향치킨, 탄두리닭가슴살볶음밥&불고기오믈렛, 알리오올리오볶음밥&치즈불닭 등이다. ‘함박스테이크’는 150g으로 넉넉한 양이 돋보인다. 주 메뉴와 함께 김치볶음, 스크램블에그, 혼합야채, 옥수수콘, 미니양배추, 브로콜리 등 건강한 반찬을 함께 제공한다. 맛과 영양의 밸런스를 생각하고 정성을 담은 도시락으로 칼로리까지 생각했다는 게 서비스를 기획한 루컴즈전자의 설명이다. 도시락 6종의 칼로리는 각 280∼350㎉다. 루컴즈전자 관계자는 “레시피 전문가가 직접 먹어보고 깐깐하게 만들어 일반적인 인스턴트 도시락과는 완전히 다르다”고 말했다. 구독하면 월 1회씩 7개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별도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내 ‘루컴즈렌탈’ 페이지에서 구독 신청이 가능하다. 구독료는 월 2만7900원이다. 출시한 이후 서비스 이용자는 약 1200명으로 루컴즈전자는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루컴즈전자는 올해 1월 루컴즈렌탈로 렌털 사업에 진출하면서 ‘고객의 생활 전반에 얽힌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루컴즈전자는 대우전자의 모니터사업부가 분리 독립하면서 설립된 대우루컴즈의 국내유통을 담당하는 법인으로 영상가전과 생활가전을 주로 취급하고 있다. 렌털 사업에서도 가전이 중심이지만, 유명 기업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1∼2인 가구 맞춤형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
루컴즈렌탈은 현재 청소 전문 회사 메리에이드와 협업해 가전 렌털과 집 청소를 결합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루컴즈렌탈은 앞으로 ‘루컴즈 라이프’라는 주제로 건강한 세탁을 위한 이온수생성기 관리 서비스, 수면공간을 위한 매트리스 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구독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명수 루컴즈전자 사장은 “루컴즈전자는 슬로건인 ‘Fit Me’를 실현, 고객의 바쁜 일상에서도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김병채 기자 haasskim@munhwa.com
주요뉴스
시리즈
이슈NOW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