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교양 프로그램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차이나는 클라스)가 이달부터 유튜브 독립채널을 통해 디지털에 최적화된 다양한 콘텐트를 선보인다. JTBC는 “먼저 최신 방송본과 함께 5년간 쌓아온 기존 방송본들을 보다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역사, 교육, 경제, 과학/환경, 건축, 철학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통해 관심사별 시청이 가능하다”면서 “또한 ‘차이나는 조선의 왕들’을 시작으로 ‘차이나는 차이나’ ‘차이나는 전쟁사’ 등 특정 주제를 바탕으로 한 20~30분 내외 요약형 콘텐트도 준비 중이다. 재테크와 커리어 등 생활 밀착형 정보를 소개하는 등 콘텐츠 범위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유튜브 채널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콘텐트 ‘차이나는 지식뚱’도 함께 론칭한다. 프로그램의 주인공은 작년 말 ‘차이나는 클라스’에 합류한 코미디언 김민경이다. JTBC는 “녹화 후 스튜디오 복도에서 ‘나머지 공부’를 하는 콘셉트로, 출연진과 스태프들이 모두 퇴근하는 와중에 홀로 공부하는 김민경의 ‘웃픈’ 모습을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차이나는 클라스’ 유튜브 채널은 14일 오픈됐으며, ‘차이나는 지식뚱’은 24일 1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안진용 기자 realyong@munhwa.com
주요뉴스
이슈NOW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