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대는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수능 성적만을 반영하는 전형인 수능우수자,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기회균등전형, 실기고사를 시행하는 실기우수자전형, 학생부종합전형인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으로 선발한다. 모집단위는 나군(인문대학·자연정보과학대학·약학대학·공연예술대학), 다군(사회과학대학·자연정보과학대학·예술대학·디자인대학·문화지식융합대학·미래인재융합대학)으로 나눠 선발한다. 모집인원은 전체모집인원의 약 40%에 해당하는 685명이다.
수능 성적만을 반영하는 전형(수능우수자·농어촌학생·특성화고교·기회균등전형)의 경우 4개 영역(국어·수학·영어·탐구(사회 또는 과학 1과목))을 모두 반영한다. 예외적으로 커뮤니케이션콘텐츠전공과 문화예술경영전공의 경우 3개 영역(국어·수학 중 1개, 영어, 탐구(사회 또는 과학 1과목))을 균등 반영한다. 수능 4개 영역을 반영하는 모집단위의 경우 영역별 반영비율이 다른 만큼 영역별 반영비율에 따라 유불리가 달라질 수 있다. 올해부터는 인문계열의 경우 수학영역의 비중을 낮추고(25% → 20%), 영어영역의 비중을 높인 점(25% → 30%)에 유의해야 한다.
실기우수자전형의 경우 실기고사 성적의 실질반영비율이 높아 실기고사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단, 체육학전공의 경우 수능반영비율이 80%로 높아진 점을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