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은 충북 청주를 대표하는 초대형 브랜드타운 아파트인 ‘가경 아이파크 5단지’가 오는 28일부터 입주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청주 흥덕구에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8개 동 925가구 규모로 조성되는 가경 아이파크 5단지에는 HDC현대산업개발의 다양한 스마트 기술이 적용됐다. HDC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은 각 가구 관리부터 공동현관의 비접촉식 출입 기능을 제공한다. 입주 고객은 월패드와 아이파크홈 앱을 통해 가구 내의 난방, 환기 등을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다. 조명은 더욱 스마트하게 조절 가능하다. 거실 뿐만 아니라 안방, 침실 등 모든 방에 설치된 스마트 LED 조명은 입주민의 기호에 따라 밝기와 색상이 자유롭게 조절된다. 눈부심을 최소화하고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측면 발광기술도 적용됐다.
스마트 기술을 활용한 비접촉, 비대면 서비스도 제공된다. 스마트폰에 앱만 설치하면 터치 없이도 공동현관을 출입하고 엘리베이터를 자동 호출할 수 있다. 주차된 차량의 위치도 손쉽게 확인 가능하다. 또, 택배 도착 알림을 제공하는 스마트 우편함을 통해 택배 기사와 입주민의 직접적인 대면 없이 안전하게 우편물을 주고받을 수 있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에서는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다. 모든 가구에 설치된 스마트 LED 조명은 기존 형광등 조명기구 대비 전력을 약 절반가량만 소비해 에너지 절감 효과가 크다. 주 고객은 월패드와 아이파크홈 앱을 통해 손쉽게 실내 공간별 콘센트 사용 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전기·수도·가스 등 에너지를 얼마나 사용하는지도 같은 주택형의 평균 사용량과 비교해 볼 수 있다.
가경 아이파크 5단지에는 스마트 기술 외에도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가경 아이파크 5단지 외벽에 청주의 상징인 ‘직지’를 형상화한 측벽 패턴과 조명을 설치했다. 또, 입주고객들이 편안하게 단지 안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단지를 조성했으며, 생태연못과 잔디광장 등에도 다양한 수경시설을 마련했다.
한편, 청주 가경 아이파크는 이미 입주를 마친 1~4단지까지 포함해 3678가구 규모 브랜드 타운으로 확장됐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하반기 6단지 분양을 예정하고 있으며, 이후 7, 8단지도 순차 공급할 계획이다.
이승주 기자
주요뉴스
이슈NOW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