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김현수 기자
경기 파주시는 지난 17일 고양시·김포시 및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 시범운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이동환 고양시장, 김병수 김포시장 및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은 △광역시티투어의 노선개발 및 설계 △광역시티투어 활성화를 위한 홍보 등 행정지원 등이다.
시는 인접한 3개 시의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연결하는 교통 인프라를 제공해 관광객의 방문을 유도하는 한편, 2개 시 이상 대표 관광지를 연결하는 정규노선과 행사 및 계절 등을 반영한 기획노선을 운영할 방침이다.
경기 서북부 광역시티투어는 5월까지 3개 시와 경기관광공사가 코스 운영 협의를 거쳐 6월 중 운영사업자를 공모·선정해, 7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김경일 시장은 "경기 서북부에 인접한 파주와 고양·김포시의 평화, 생태, 문화 등 다양한 관광지를 연계하고, 상생발전을 위해 협력할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요뉴스
-
“윤석열은 평소 이재명·한동훈을 아주 싫어했다”···서정욱 변호사, ‘한동훈 쏴 죽이겠다’ 분노 표시 차원
-
“11월 8일 0시 대한민국 검찰 자살” … 검찰 ‘대장동 항소 포기’에 반발·비판 확산
-
천하람 “김현지 대기시킨 李? 굿캅 코스프레…민주당이 배드캅 해주겠지 신뢰”
-
큰 소리 한 번 안 낸 착한 남편… “밥 뭐 먹었냐는 연락이 마지막일줄 몰랐다”
-
‘묻지마 여성 살인’ 이지현, 전자발찌 부착 또 기각…법원 “재범 위험 높지 않아”
-
교도소 수감된 전 대통령 “누가 내 음식에 침뱉은 것 같다”···사르코지 전 프랑스 대통령, 요거트만 먹어
이슈NOW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