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코올의존증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환기
국내 첫 건강책방 ‘일일호일’이 의학 연극 공연을 개최하는 등 대중과 소통 활동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일일호일은 지난 26일 종로구 자하문로 책방에서 극단2악장의 낭독극 ‘너는 모든 중독(연출 박현정)’ 공연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김민정 일일호일 책방지기는 "중독이라는 건강 문제를 책이 아닌 연극을 통해 책방을 찾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어 신선했다"며 "앞으로 일일호일은 일상 속 건강에 대한 생각을 교류하는 건강 플랫폼으로 우리시대의 건강 아젠다를 발굴하고 대중과 함께 소통하는 활동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너는 모든 중독’은 현대인이 가진 질병과 증상이 사회와 맞닿는 지점을 찾아내고, 의학의 관점을 빌려 우리 스스로를 바라보는 연극을 만드는 극단 2악장의 ‘의학연극시리즈’의 5번째 작품이다. 평범했던 비정규직 근로자가 알콜중독자가 된 뒤 중독을 이겨내기 위해 겪는 각종 금단현상의 모습을 환상의 세계로 표현했다. 중독에 대한 의학적 정보 전달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사당숲정신건강의학과 이연우 전문의가 공연을 감수했다.
극단2악장 박현정 대표는 "다층적 의미를 가진 ‘중독’을 주제로 한 연 극을 건강책방 일일호일에서 선보이게 되어 더욱 의미있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극단2악장은 연극과 의학의 연계 가능성을 모색하고 이를 대중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라 밝혔다.
일일호일은 헬스커뮤니케이션 회사 엔자임헬스(대표 김동석)에서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건강책방이다.
이용권 기자
주요뉴스
이슈NOW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