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은 서울 LG트윈스 구단과 웹툰 ‘마루는 강쥐’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마루는 강쥐’는 지난 2022년 6월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작품으로 강아지 ‘마루’가 사람이 돼 펼쳐지는 이야기다.
이번 협업을 통해 두 차례에 걸쳐 총 11종의 콜라보 상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잠실 구장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무적 마루 데이’도 열린다. 콜라보 상품으로는 유니폼, 마킹 키트, 모자, 기념구, 키링, 스티커 팩, 응원 배트 등이 있다.
‘무적 마루 데이’에는 콜라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와 함께 포토존, 콜라보 프레임을 적용한 셀프 포토 키오스크를 운영한다.
LG트윈스 관계자는 "네이버웹툰 인기 콘텐츠인 ‘마루는 강쥐’는 1020 젊은 세대의 많은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 이번 콜라보를 통해 LG트윈스 팬과 ‘마루는 강쥐’ 팬들 모두 야구장에서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네이버웹툰 관계자는 "지난해 기준 네이버웹툰 모회사 웹툰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19~24세 대상 시장 침투율이 73%나 된다"며 "젊은 층 공략을 원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협업 요청이 계속해서 들어오며 웹툰 캐릭터의 몸값도 올라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신재우 기자
주요뉴스
이슈NOW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