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트 통합 유통 솔루션을 제공하는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자사 토마토솔루션 1.5가 ‘굿 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G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국가 품질인증 제도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를 포함한 5개 인증기관에서 소프트웨어 진흥법 및 과기부 고시에 따라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 표준에 준하는 품질을 갖춘 소프트웨어 제품에 인증을 부여한다. 기능 적합성과 성능 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등 총 9가지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하며, 이를 통과한 제품에만 인증이 부여된다.
GS 인증을 획득한 제품은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되는 등 제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S 인증은 대기 기간만 반 년으로, 까다로운 인증 심사 절차를 거쳐야 한다. 이에 소프트웨어 품질 평가 지표가 되는 신뢰성 있는 제도로 평가 받고 있다. 국내에서는 SK브로드밴드, 한글과 컴퓨터 등 유수의 정보기술(IT) 솔루션 기업들이 해당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대기업과 대형마트 위주의 유통시장에서 동네 마트 및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 클라우드 기반의 유통 통합 솔루션 및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누적 4500여 개 지역마트가 토마토솔루션을 사용 중이며, 디지털 격차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자립을 돕는 대표 플랫폼으로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성준경 리테일앤인사이트 대표는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만들고 유통업계를 혁신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준영 기자
주요뉴스
이슈NOW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