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VVUP 관련해 야후 재팬에 노출된 보도
걸그룹 VVUP 관련해 야후 재팬에 노출된 보도


일본 유력 매체들이 걸그룹 VVUP(비비업)과 유명 해외 패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집중 조명했다.

VVUP(킴, 팬, 수연, 지윤) 유명 골프웨어 브랜드 MARK & LONA(마크앤로나)와 ‘RICH & FAMOUS’ 컬렉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24일 일본 내 공식 출시를 앞두고 현지 92개 매체가 이를 집중적으로 보도했다. 아사히, 산케이, 마이니치 등이 온라인판을 통해 이를 알렸고 ‘야후 재팬’의 주요 기사로 노출되기도 했다.

VVUP과 마크앤로나의 협업 아이템은 24일부터 정식 공개됐다. 일본 내 오모테산도 힐즈, 아오야마, 긴자, 우메다, 신사이바시 등 주요 매장에 입점됐다. 아울러 공식 E커머니 매장을 통해서도 만날 수 있다.

마크앤로나는 ‘리치&페이머스’(RICH & FAMOUS) 캠페인을 진행하며 그 이미지에 걸맞은 VVUP과 손잡았다는 후문이다. 마크앤로나 마츠무라 대표는 이번 협업에 대해 "VVUP의 젊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에서 무한한 가능성을 느꼈다. 또한, 여성 컬렉션 ‘RICH & FAMOUS’의 이미지와 VVUP의 매력이 멋지게 어우러져 앞으로의 전개에도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VVUP는 "마크앤로나의 ‘리치&페이머스’ 컬렉션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어서 기쁘다. VVUP만의 매력과 스타일로 ‘리치&페이머스’ 컬렉션을 잘 보여드리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컬렉션은 지난 15일 공개된 VVUP의 신곡 ‘4 Life’의 스페셜 영상에서 처음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VVUP(비비업)은 1집 싱글 ‘Locked On’으로 데뷔와 동시에 글로벌 차트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주요 해외 음악 시장인 미국, 영국 등의 아이튠즈 차트 K-POP 장르에서 순위를 차지하며 신인 그룹으로서는 이례적으로 ‘KCON’ 홍콩과 일본 무대에 참가. K-POP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다. 이들은 K-POP 히트 메이커 Ear Attack, 댄스 크루 La Chica 등 호화로운 제작진,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으로 글로벌 루키로서 존재감을 보여줬다. 최근 ‘제16회 서울숲 어워즈 2024’에서 신인가수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그 실력을 증명했다. 최신 싱글 ‘4Life’는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돼 올 겨울 설렘 감성을 선사한다.

한편, VVUP은 지난 10일 팬들을 향한 고마운 마음을 담은 스페셜 디지털 싱글 ‘4 Life’를 선보였다. 사랑에 빠진 순간의 설렘과 확신을 그린 매혹적인 R&B 장르다.

안진용 기자
안진용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