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동 최대 방산 전시회 17일부터 5일간 UAE 아부다비서…기술력 바탕으로 세계시장 공급망 확대
국내 최대 소구경 화기 제조업체 SNT모티브 반자동 저격총, 대물저격총 등 최신 소구경 화기류 선보여
SNT모티브는 17일부터 21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국제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중동지역 최대 방산전시회 ‘IDEX 2025 ’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65개국 1350여 방산업체들이 참가했으며, SNT모티브는 신형 저격총 등 소구경 화기들을 전시해 기술력과 경쟁력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 및 영업활동을 펼쳤다.
SNT모티브는 다양한 총열 옵션과 사용자 편의성이 향상된 STSR23 반자동 저격총, 차량 및 경장갑차 정밀 타격이 가능하고 장거리 표적 제압 능력을 확보한 STSR20 대물저격총, 특수전 목적용으로 모듈화 및 경량화를 통해 운용성과 편의성을 개선한 STSM21 기관단총 등 신형화기들을 전면에 내세웠다. 이 밖에도 K13 특수작전용 기관단총, K4 고속유탄기관총, K15 기관총, K16 기관총 시리즈, STP9 권총, 저위험권총 등 소구경 화기들을 풀라인업(Full Line-up)으로 선보이며 많은 해외 군 관계자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았다.
SNT모티브 관계자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소구경 화기들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하며 선제적 기술력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타 기술과의 융·복합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급변하는 국제 안보 정세 속에서 세계 각국이 국방에 대한 중요성을 새로이 인식하고 있고, 이에 따라 중동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 ‘K-방산’의 명성에 더욱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쳐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충신 선임기자
주요뉴스
이슈NOW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