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빛 판다’가 있는 ‘꿈꾸는 정원’. 고양시 제공
‘황금빛 판다’가 있는 ‘꿈꾸는 정원’. 고양시 제공

마구 찍어도 화보가 되는 야외·실내 정원

어린이날·어버이날 맞춤 공연도 열려

관람 마지막 코스로 고양 플라워마켓 추천

고양=김준구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호수공원에 고양국제꽃박람회가 활짝 폈다.

3일 고양시에 따르면 이달 11일까지 열리는 고양국제꽃박람회는 수많은 꽃들이 만개해 있고, 벌써 10만명이 훌쩍 넘는 관람객들이 찾아와 연일 북적이고 있다.

꿈꾸는 정원이 펼쳐진 주제광장으로 가면 메인 조형물 ‘황금빛 판다’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다. 꽃의 기운을 널리 퍼뜨리는 황금빛 판다 주변으로는 나비와 조형물이 날아다니고 꿀분수, 벌집 패널, 꿀 포토존 등 꿀벌 생태계가 조성돼 있다.

아이들과 함께라면 한울광장의 알록달록 티니핑 정원도 볼만하다. 이곳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캐릭터 조형물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티니핑 정원 주변으로는 고양시의 자랑인 선인장과 다육식물로 꾸민 ‘선인장 동화마을’ 포토존이 있고, 귀여운 공룡들을 만날 수 있는 ‘유니세프 정원’도 있어 아기자기한 재미를 더한다.

5월의 여왕이라 불리는 장미들은 ‘장미원’을 가득 채운다. 란도라, 루이스 드 퓨네, 슈와르쯔 마돈나 등 40여 종 2만4000여 송이 장미들이 사전 온실 개화작업을 거쳐 풍성하게 꽃을 피웠다. 알록달록 탐스러운 수국들로 채워진 ‘수국정원’에서는 고양시 조각 예술가 50인의 작품들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꿈꾸는 정원’ 인근 조형물 포토존. 고양시 제공
‘꿈꾸는 정원’ 인근 조형물 포토존. 고양시 제공

꽃과 호수가 어우러진 포토존은 다양한 콘셉트로 인기를 얻고 있다. 동화를 테마로 삼은 ‘꽃과 환상의 정원’, 야외 웨딩 테마의 ‘일상의 상상정원’ 등에서는 화려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다. 또 일산호수공원의 세 가지 빛깔을 주제로 한 ‘꽃빛, 물빛, 그리고 노을빛 정원’에서는 각기 다른 조형물과 공중화훼장식들이 색다른 포토존을 제공한다.

잠시 휴식이 필요하다면 ‘꽃, 향기 그리고 물의 정원’에서 라벤더, 로즈마리 등 허브식물과 함께 다도를 즐길 수 있다. 뒤편에 조성된 ‘숲멍피크닉가든’의 그늘막에서 쉬거나, 빈백 소파에 기대어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비가 오거나 날씨가 궂어도 걱정 없이 실내 전시를 즐길 수 있다.

화훼교류관과 화훼산업관으로 구성된 실내전시관에 들어서면 입체정원으로 조성된 플라워원더랜드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또 벽면을 활용한 수직정원은 마치 열대우림처럼 숨쉬는 실내정원을 구현하고 있다.

실내 전시관에서는 독특한 모양과 색감을 지닌 100개 이상 국내외 신품종을 만날 수 있고, 세계 국가관별로 화훼 우수품종이 전시돼 있다. 특히 마다가스카르관에는 독특한 외모의 파키포디움과 여러 종류의 바오밥 나무를 감상할 수 있고, 인도네시아관의 자생 식충식물과 콜롬비아관의 레인보우 장미 등도 눈길을 끈다.

수변무대에서 열리는 공연. 고양시 제공
수변무대에서 열리는 공연. 고양시 제공

수변무대는 날마다 다채로운 공연들로 채워진다. 5일 어린이날에는 캐치! 티니핑 퍼레이드와 연극축제 한마당의 뮤지컬 공연이 열린다. 5월8일 어버이날에는 김혜연, 김나희, 영기 등 트로트 가수들이 무대를 펼친다.

마지막 날인 11일에는 사랑의 하츄핑 애니메이션 상영도 준비돼 있다. 또 꽃박람회 기간에만 운영하는 수상 꽃자전거를 타고 수변무대 인근 호수를 유람해 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된다.

다양한 이벤트를 열고 있는 고양특례시 홍보관에도 관람객들의 발길이 머무르고 있다. 주제광장과 한울광장 사이에 위치한 홍보관에서는 고양시 홍보채널 구독 시 크로마키 포토존에서 찍은 사진 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행운의 룰렛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편, 고양플라워마켓은 두 곳으로 나눠서 운영한다. 1게이트 인근에 화훼판매장이 있고, 노래하는 분수대에는 화훼 판매장과 더불어 이색 소품 판매장도 함께 열린다.

꽃으로 마음을 전하기에 좋은 5월, 지역 내 33여 개 화훼농가에서 재배한 고품질 화훼류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김준구 기자
김준구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