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가 인공지능(AI)·로봇 기술 전문기업과 손잡고 국내 최초 용접 휴머노이드 개발에 나선다.
HD한국조선해양과 HD현대로보틱스는 미국 휴스턴에서 AI 기반 휴머노이드 로봇 전문기업 ‘페르소나 AI’, 로봇 엔지니어링 기업 ‘바질컴퍼니’와 ‘조선 용접용 휴머노이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참여사들은 이번 협약에 따라 정밀 용접작업이 가능한 휴머노이드를 개발하고, 조선소의 생산 효율성과 안전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내년까지 시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2027년부터는 본격적인 현장 실증과 상용화를 진행할 방침이다.
HD현대로보틱스는 AI 기반 용접 자동화 기술을 제공하고 로봇 성능 검증을 담당한다. HD한국조선해양은 실제 조선소 환경에서 휴머노이드를 시험한다. 페르소나 AI와 바질컴퍼니는 각각 휴머노이드 하드웨어 개발·용접 도구 개발 등을 맡는다.
HD현대 관계자는 “용접 휴머노이드를 활용하면 생산성 향상은 물론 작업자의 안전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조선소 작업에 최적화한 휴머노이드 구현을 통해 조선업 자동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이근홍 기자주요뉴스
이슈NOW
-
관련기사
57[속보]이 대통령 ‘잘할 것’ 65%·‘잘못할 것’ 24%…민주 45%·국힘 23%-NBS
[속보]이재명 시계 만든다…李 “제작 지시, 기대해주셔도 좋다”
-
관련기사
27尹 오늘 2차 소환 불응…경찰 “일과 끝날 때까지 기다릴 것”
‘비화폰 삭제 의혹’ 尹 전 대통령, 경찰 소환조사 불응 방침
-
관련기사
104‘안미경중’ 경고 이어… 미, 이재명 대통령에 ‘中 거리두기’ 요구
투표율 79.4%, 1997년 이후 최고치… 광주 83.9%로 1위·제주 74.6% 최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