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도봉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2025 민선 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고등급(SA)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도봉구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약이행 완료 △2024년 목표 달성 △주민소통 △웹소통 △일치도 등 5개 분야를 평가했다.
도봉구는 모든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고등급(SA)을 받았다. 도봉구는 2024년 4분기 기준 민선 8기 전체 공약 중 62%를 이행했다. 전국 자치구 평균 이행완료율 53.05%와 비교했을 때 약 9%포인트(p) 차이가 나는 수치다.
현재 도봉구는 활력 넘치는 상생경제도시, 안전하고 건강한 행복도시, 교통이 편리한 균형발전도시, 질 높은 교육문화도시, 투명하고 혁신적인 청렴행정도시 등 5개 분야에서 총 50개 공약사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주요 공약사업들이 계획대로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이 모든 것은 지난 3년 동안 민원 현장에서 직원들과 함께 직접 발로 뛰며 주민들과 소통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주요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구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고 지역 발전을 앞당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주 기자주요뉴스
이슈NOW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