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렴 문화 확산” 대대적 캠페인[서울인사이드]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3-03-14 09:07
기자 정보
김구철
김구철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0
폰트
공유
■ 서울인사이드

3월 셋째주 ‘청렴주간’으로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 송파구는 민선 8기 2년 차를 맞아 구민에게 신뢰받는 조직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청렴 정책을 추진한다고 14일 밝혔다.

구는 3월 셋째 주를 ‘청렴주간’으로 정하고, 청렴에 대한 직원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청렴데이’로 지정된 이날 서강석(사진) 송파구청장이 출근길 직원들에게 청렴 메시지를 담은 ‘청렴캔디’를 나눠주며 청렴 문화 확산의 시작을 알렸다.

서 구청장은 또 전 직원에게 ‘부패방지 청렴 칫솔 살균기’를 배부했다. 유해 세균을 제거하는 칫솔 살균기처럼 매일 곁에 두고 사용하며 마음속 부패도 살균하자는 취지다. 이와 함께 구는 전방위적인 청렴 붐 조성을 위해 청렴주간에 청렴 아침방송 챌린지와 신규 공무원 청렴 교육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지난 2일 구 산하기관까지 참여하는 자율형 청렴 문화 실천 협의체 ‘청렴 문화 혁신밴드’ 발족식을 열었다.

청렴 문화 혁신밴드는 구 부서·기관을 업무 분야에 따라 11개 밴드로 재구성하고, 밴드별 업무 특성에 맞는 청렴정책을 발굴하며 정기회의를 통해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구는 내년부터 3월 셋째 주 수요일을 청렴데이로 정례화해 매년 청렴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구철 기자 kckim@munhwa.com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AD
count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