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오늘(23일) 미니 6집 ‘ICKY’ 발매

기사 정보
문화일보
입력 2023-05-23 10:55
기자 정보
안진용
안진용
기사 도구
프린트
댓글 0
폰트
공유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KARD



‘K-팝 대표 혼성그룹’ 카드(KARD)가 다시 뛴다.

카드(비엠, 제이셉, 전소민, 전지우)는 오늘(2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6집 ‘ICKY’(이끼)를 발매한다. 전작인 미니 5집 ‘Re:’(리:) 이후 약 11개월 만의 컴백이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ICKY’는 그루비한 사운드 위로 카드의 매력을 밀도 있게 눌러 담았다. 신선한 비트와 함께 한층 깊어진 멤버들의 보컬이 중독성 강한 후렴구를 완성했다. 멤버 비엠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고, 제이셉도 작사진에 이름을 올렸다.

이 외에도 ‘ICKY’에는 청량한 트로피컬 라틴 사운드 속 멤버들의 유려한 보컬이 돋보이는 ‘Without You’를 비롯해 전소민, 전지우의 유닛곡으로 매력적인 라틴 팝 장르인 ‘Fxxk you’, 뭄바톤과 트랩 기반의 힙합 곡이자 비엠과 제이셉의 유닛곡 ‘Been That Boy’,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남녀 간의 뜨거운 이끌림을 케이크에 빗댄 ‘CAKE’까지 다양한 장르가 수록됐다. 세계적 DJ가 참여한 리믹스 음원 ‘Without You (Alok Remix) (Radio Edit)’, ‘Oh NaNa (ASTER Remix) (CD Only)’, ‘Ring The Alarm (JERIDE Remix) (CD Only)’을 포함한 총 9곡으로 구성됐다.

‘ICKY’는 멤버 비엠의 자작곡 수록을 필두로 네 멤버가 앨범 전반적인 과정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다.

안진용 기자
주요뉴스
기사 댓글

AD
AD
count
AD
AD

ADVERTISEMENT

서비스 준비중 입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