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모빌리티,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 국내 단독 유통

  • 문화일보
  • 입력 2023-05-25 16:45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로터스 전시장 조감도. 코오롱모빌리티그룹 제공



경량 스포츠카 ‘에미라’, 전기 SUV ‘엘레트라’ 등 9월 말 사전예약 진행 예정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영국 스포츠카 브랜드 로터스와 신규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공식 수입사로서 국내 단독 유통을 맡는다고 25일 밝혔다. 로터스는 페라리, 포르쉐 등과 함께 글로벌 주요 스포츠카 제조업체로 꼽힌다. 최근에는 전기 SUV ‘엘레트라’를 선보이며 전기차 제조사로 전환을 시도하고 있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로터스의 마지막 내연기관 경량 스포츠카 ‘에미라’를 내년 상반기에, 브랜드 최초의 전기 SUV 엘레트라 등 2개 모델을 내년 하반기에 각각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로터스의 국내 전시장은 9월 말 서울 강남 수입차 상권에 들어선다. 전시장 오픈 일정에 맞춰 에미라의 사전 예약이 진행된다. 공식 서비스센터는 경기 고양 일산동구에 하반기 중 개설된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 관계자는 "금번 파트너십을 통해 프리미엄 브랜드부터 럭셔리, 하이엔드 고성능 모델에 이르기까지 자동차 전문 유통사로서 핵심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며 "한국 시장에서 적극적인 전개에 나서는 로터스와 협력해 고객에게 다채로운 모빌리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병철 기자
장병철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