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용, 성인 예능서 만난 19세연하 아내에 이혼 강요

  • 뉴시스
  • 입력 2023-06-02 07:50
  • 업데이트 2023-06-02 07:53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힙합 그룹 ‘DJ DOC’ 멤버 정재용. (사진=유튜브 채널 ‘특종세상-그때 그사람’ 캡처) 2023.06.0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힙합 그룹 ‘DJ DOC’ 멤버 정재용이 이혼 후 근황을 전했다.

정재용은 지난달 31일 방송된 유튜브 채널 ‘특종세상-그때 그사람’에 출연해 “이혼 후에 강릉에 내려와서 그냥 별 일 없이 백수생활을 즐기고 있다”며 자신의 근황을 밝혔다.

제작진이 코로나로 인한 고충을 묻자 정재용은 “한꺼번에 모든 것이 다 터졌다”며 “멤버들과의 불화, 금전적인 문제 등 다 큰 일이었다. 가장 큰 일은 친구를 잃은 아픔이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이혼이라는 아픔도 몇 개월 텀으로 일어났기 때문에 사실 지금도 마음 정리가 돼 있지 않다. 제 마음이 온전하다고 볼 수는 없다”고 덧붙였다.

강릉에 온 이유에 대해 정재용은 “제가 처해진 상황에서 선택지가 없었다. 계속 서울에서 머물고 있을 상황도 아니었고, 집도 못 구하는 형편이다.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매형의 도움으로 해서 누나도 엄마도 여기 계시니까 내려오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돈을 많이 번 만큼 씀씀이가 컸다. 제일 안일하게 생각했던 건 ‘난 지금도 할 수 있어’였다”며 “이렇게 있다가도 앨범 내고 공연하면 또 메꿀 수 있다고 생각했다. 또 벌 수 있다고 얄팍한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정재용은 “현재 신용불량자이고, 저작권도 그렇게 많지 않다”며 “여태까지 돈에 대해서 많이 무감각했는데, 그랬던 습관이 쉽게 고쳐지지 않는다”고 고백했다.

정재용은 19세 연하인 그룹 ‘아이시어’ 출신 이선아와 성인 예능 프로그램에서 만나 인연을 맺고 2년 만인 2018년 12월 결혼했다. 이듬해 5월 딸을 얻었다. 결혼 4년 만인 지난해 5월 이혼 소식을 전했다.

이혼과 관련해 정재용은 “가장 큰 문제는 저에게 있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공연도 막혀 있고, 방송 출연도 막혀 있는 그런 와중에서 저의 스트레스를 본의아니게 전 아내에게 전가시켰다. 말 실수도 하게 되면서 점점 사이가 멀어졌다. 어떻게 보면 와이프에게 이혼을 강요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정재용은 “사실 떳떳하지가 않다. 와이프와 딸에게 뭔가를 해주고 싶어도 해줄 수 있는 게 없었다. 이렇게까지 이야기하면 될지 모르겠지만 수입도 없었다. 주위에서는 왜 (딸을) 보는게 힘드냐고 하는데, 그건 제 성격 탓이고 못난 부분”이라면서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이어 “보고 싶어서 나만 많이 울었다”며 주로 술로 아픔을 달랬다고 밝혔다. 또 불면증에 시달렸으며 우울증도 겪었다고 털어놨다.

정재용은 1994년 DJ DOC 멤버들과 ‘슈퍼맨의 비애’로 데뷔했다. ‘스트릿 라이프’ ‘나 이런 사람이야’ ‘여름이야기’ 등의 히트곡을 냈다. 예능 ‘DOC 가족의 탄생’(2008) ‘춤추는 용형동제’(2008) ‘댄스배틀 코리아’(2014) 등에 출연하기도 했다. 선아는 일찌감치 팀에서 자퇴, 다른 직종에서 프리랜서로 일해왔다.

[뉴시스]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