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어촌 인생 2막 설계와 귀어귀촌 활성화를 위한 협력 약속!”

  • 문화일보
  • 입력 2023-06-08 10:17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박경철(우측에서 네 번째) 공단 이사장과 김대환(좌측에서 네 번째)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 등이 7일 서울중장년내일센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 이하 공단)은 노사발전재단(사무총장 김대환)과 7일 서울중장년내일센터에서 중장년 구직자 및 퇴직 예정자의 어촌으로의 인생 2막 설계와 귀어귀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박경철 공단 이사장과 김대환 노사발전재단 사무총장 등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노사발전재단의 전국 13개 중장년내일센터 교육·상담, 기업컨설팅 등 재취업지원서비스와 연계하여 중장년에게 귀어귀촌에 대한 지원정책 및 교육·상담 등의 정보제공, 홍보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해양수산부 산하기관인 공단과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노사발전재단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양 기관이 가진 전문성과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사업 간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

박경철 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중장년 이직·퇴직 예정자에게 찾아가는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어촌에서의 새로운 인생 2막을 설계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노사발전재단과 다양한 협력 과제를 함께 발굴하고 추진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해동 기자
조해동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