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이용자 간 경력 설계 돕는 ‘커리어첵첵’ 출시

  • 문화일보
  • 입력 2023-11-30 15:50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AI 가이드도 함께 제공


잡코리아가 이용자 간 커리어를 공유하고 평가할 수 있는 서비스 ‘커리어첵첵’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개인의 커리어 목표 설정을 돕는 자사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가이드’도 함께 제공한다.

커리어첵첵은 실제 구직자가 입력한 스펙과 커리어 관련 유저 간 평가 의견을 공유하는 서비스다. 전체 서비스는 모두 익명으로 운영된다.

구직자는 구직 환경에 따라 △스펙 △커리어 △이직 등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커리어 고민 카드를 작성할 수 있다.

커리어 등록 시 2500만 잡코리아 구직 회원의 다양한 평가 의견과 고민의답변을 받을 수 있다. 다른 유저의 커리어 조회도 가능하며 자유롭게 평가 의견을 남길 수 있다.

3회 이상 타 유저에게 평가 의견을 남기면, 450만 잡코리아 이력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AI 가이드’도 열어볼 수 있다.

AI 가이드는 개별 직무와 연차에 따른 커리어 전략을 예상해 보여준다. 가장 많이 보유한 ‘자격증’이나 이력서에 자주 등장하는 ‘스킬, 역량’ 등을 순위표로 제공하고, ‘연차별 평균 연봉’과 ‘1억 연봉 달성 비중’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커리어첵첵을 통해 많은 구직자들이 커리어 목표를 보완하고 이를 달성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지웅 기자
박지웅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