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파티 즐기고 옥상서 텃밭 일구고… 하이엔드 시니어하우스 ‘라티브’

  • 문화일보
  • 입력 2023-12-05 09:03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라티브 공원뷰.



부산 기장군 위치… 408실 규모
양·한방 협진에 간호인력 상주


2010년부터 본격적으로 은퇴하기 시작한 ‘베이비붐 세대’가 액티브 시니어로 거듭나면서 하이엔드 실버주택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액티브 시니어는 가족 중심적인 이전 시니어 세대의 전통적 가치관에서 벗어나 개인의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하이엔드 실버주택의 인기는 다채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누리고 싶은 액티브 시니어 세대의 니즈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국내 최대 규모의 시니어 복합단지 ‘라우어’ 내에 위치한 하이엔드 시니어 하우스 ‘라티브’는 액티브 시니어를 겨냥했다. 라티브는 부산 기장군 소재 시니어 복합단지 ‘라우어’의 시니어 주거시설로 지하 2층∼지상 최대 16층, 총 408실 규모를 갖췄다. 라티브 1층 커뮤니티에 조성될 ‘살롱 드 라티브’에서는 이웃들과의 댄스 파티, 바리스타 클래스 등 체험, 강연, 공연 등 다양한 영감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구성될 예정이다. 단지에 배치될 라우어 중앙공원은 1만9000㎡(약 6000평) 규모로 조성된다. 주말농장, 주말 텃밭 등 도심 속 농부를 꿈꿨던 이들은 라티브 4층에 위치한 옥상정원을 기대할 만하다. 입주자에게만 개방되는 16층 ‘루프톱 프라이빗 가든’을 통해 송정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라우어가 만들어내는 뛰어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명상과 다도, 요가 등 야외에서 햇살을 받으며 스트레스를 줄이고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는 명상실, 중앙정원 속 전면 유리로 구성된 글라스 하우스는 쿠킹클래스, 플라워클래스 등도 꾸려진다. 단지 내 약 826㎡의 천연잔디 골프장이 조성돼 친구는 물론, 이웃과 함께 골프도 즐길 수 있다. 예약 대행, 비즈니스 업무 지원, 우편물 관리, 방문객 안내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로 편의를 제공한다. 각 세대의 쾌적한 생활 환경을 위해 호텔 객실을 준비하듯 깨끗하고 세심한 청소 관리 서비스인 하우스키핑 서비스도 도입된다.

특히, 250병상의 규모를 갖춘 라우어병원을 운영해 양·한방 협진 의료서비스를 선보인다. 라티브 건강관리센터에서는 전담 간호인력이 24시간 상주해 입주민의 응급상황 대응 및 건강을 관리할 예정이며, 세대 내에 설치된 비상호출 버튼으로 언제든 간호인력과 안전요원 호출이 가능하다.

라티브는 한화건설이 시공하고 GS그룹 자이 S&D가 운영지원 예정이다. 입주 전까지 자유롭게 명의변경이 가능하고 중도금 5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최초 입주자에게는 10년간 임대 보증금이 동결되고 입주 후 공실이 발생할 시에는 최초 입주민을 최우선 순위로 세대 타입 변경이 가능하다.

김영주 기자 everywhere@munhwa.com
김영주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