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뒤집는 아티스트 되겠다” , 출사표 던진 나우어데이즈

  • 문화일보
  • 입력 2024-04-02 17:16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신인 보이그룹 나우어데이즈(현빈, 연우, 시윤, 진혁, 윤). 큐브엔터테인먼트 제공

큐브엔터테인먼트, 펜타곤 이후 8년 만에 보이그룹 공개


"저희가 직접 만든 장르인 데이즈팝을 전세계로 알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현빈)

"최선을 다해 세상을 뒤집는 아티스트가 되겠습니다." (윤)

큐브엔터테인먼트가 8년 만에 공개하는 보이그룹 나우어데이즈(NOWADAYS)가 이 같은 출사표를 던졌다. 나우어데이즈(현빈, 윤, 연우, 진혁, 시윤)는 2일 오후 한남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데뷔앨범 ‘Nowadays’ 발매 기자간담회를 열고 "드디어 데뷔하게 돼 믿기지 않는다. 가볍게 들을 수 있으며 팬들과 대중 곁에서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데이즈팝’을 전 세계에 전파하겠다"는 당찬 소감을 전했다.

그룹명은 대중과 팬들의 오늘(Now)을 궁금해하고 앞으로 함께 만들어갈 일상(Days)에 특별한 기억과 추억을 선사하겠다는 포부가 담겼다. 데뷔 싱글 1집엔 타이틀곡 ‘우위’(OoWee)와 ‘나우’(NOW), ‘티켓’(TICKET) 등 3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우위’(OoWee)는 소울풀한 멜로디와 힙합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중독성 강한 곡이다. 진혁은 "이번 앨범은 언제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조커 카드 같은 앨범"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현빈은 수록곡 나우에 대해 묻자 "끝을 알 수 없지만 앞으로 팬들과 나아간다는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이라고 설명했다. 연우는 수록곡 티켓에 대해 "청량하고 여름이 떠오르는 노래다. 목적지 없지만 어디론가 무작정 떠나는 노래"라고 설명했다.

이들의 차별점은 무엇일까? ‘반 친구’ 같은 케미스트리라고 표현한 연우는 "5명이서 연습하다보니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과 합을 맞출 수 있는 시간이 길었다"고 했다.

멤버 현빈은 2019년 ‘프로듀스X101’에 참가한 바 있다. 5년 만에 데뷔한 소감을 묻자 "정신적으로나 실력적으로나 발전했다"며 "데뷔가 멀게만 느껴졌는데 지금 힘들었던 마음이 다 잊혀지는 기분이다"고 했다.

앞으로 팬들과 함께 하고 싶은 활동이 많다고 한다. 연우는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가장 하고 싶은 것은 콘서트로 팬들을 만나는 것"이라고 했다. 시윤은 "팬들과 스카이다이빙을 하고 싶다. 하늘에서 손잡고 뛰어내리며 서로 얼굴을 마주 보며 특별한 추억이 될 것이다"고 했다.

나우어데이즈의 데뷔앨범 ‘나우어데이즈’는 2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들어볼 수 있다.

유민우 기자
유민우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