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새만금 정책기자단(퍼스트무버) 모집

  • 문화일보
  • 입력 2024-04-17 09:09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경안)은 새만금 사업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새만금의 정책 현장과 새만금 지역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슈를 국민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새만금 정책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새만금 정책기자단은 올해부터 ‘퍼스트무버’라는 별칭으로 활동하게 되는데, ‘새만금의 정책을 국민들에게 신속하게 홍보하는 선구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새만금 정책기자단 모집은 17일부터 28일까지이며, 선발된 기자단은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새만금 정책기자단은 새만금에 관심이 있고, 유튜브, 블로그 등 누리소통망(SNS)을 활발히 사용하며,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청년(만 18세~39세) 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특히 올해는 웹툰 부분까지 확대하여 국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선발된 기자단은 새만금의 핵심 사업과 정책을 비롯해 새만금의 문화, 관광 등 다양한 이슈를 국민의 눈높이에 맞게 콘텐츠로 제작하고, 새만금 누리소통망(SNS) 채널을 통해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또 새만금 정책기자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뿐만 아니라 기자단 위촉장과 명함, 기자증, 기자단 활동 증명서도 발급되며, 새만금 각종 행사에 대한 참여 기회, 우수 기자 시상 등의 혜택도 제공된다.

새만금개발청 윤순희 차장은 "정책기자단이 국민의 눈높이에서 역동성 있는 새만금 사업 현장 등을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하고,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조해동 기자
조해동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