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헐적 단식’ 창시자 그리스서 실종 나흘만 시신 발견

  • 문화일보
  • 입력 2024-06-10 05:07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마이클 모슬리 생전 모습. 마이클 모슬리 X 캡처



그리스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실종됐던 ‘간헐적 단식’ 창시자 마이클 모슬리(67)가 결국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로이터 통신이 9일(현지시간) 현지 매체를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모슬리는 이날 에게해에 있는 그리스 시미섬의 바위 지대에서 실종 나흘 만에 숨진 채 발견됐다.

시미섬으로 휴가를 떠났던 모슬리는 지난 5일 오후 1시 30분쯤 ‘아이우 니콜라우’ 해변을 따라 산책하던 모습이 목격된 것을 마지막으로 연락이 끊겼다.

같은 날 오후 7시 30분까지 모슬리가 돌아오지 않자 그의 아내인 클레어 베일리가 현지 경찰에 신고했고 이후 수색 이뤄졌다.

일각에서는 해당 지역의 낮 온도가 35도까지 오르며 폭염주의보가 내려졌다는 점에서 "모슬리 박사가 물을 가지고 가지 않았다면 위험했을 수 있다"는 추측도 나왔다.

시미섬 당국자들과 현지 언론인들이 배를 타고 주변을 살피던 중 이날 아이우 니콜라우 해변의 건너편 아이아 마리나 바닷가에서 모슬리의 시신을 발견했다.

의학박사인 모슬리는 데일리메일에 기고하는 칼럼니스트, BBC 건강 방송 진행자, 다이어트와 운동에 관한 영화를 제작하는 제작자였다. 2012년에는 저서 ‘간헐적 단식법’을 펴내 전 세계적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임정환 기자
임정환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