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L7 시카고 바이 롯데’ 개관…“미국 호텔시장 공략”

  • 문화일보
  • 입력 2024-06-14 13:22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미국 시카고에 있는 ‘L7 시카고 바이 롯데’ 디럭스룸 모습. 롯데호텔앤리조트 제공

14층 191실…한국식 BBQ도 운영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13일 미국 시카고 현지에서 ‘L7 시카고 바이 롯데(L7 시카고)’ 개관 행사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L7 시카고는 롯데뉴욕팰리스, 롯데호텔 시애틀, 롯데호텔 괌에 이은 롯데호텔앤리조트의 네 번째 미국 체인이자 북미 최초의 L7 호텔이다.

이번 행사에는 알렉시 지아눌리아스 일리노이주 총무장관을 비롯한 김정한 주시카고 대한민국 총영사, 이강훈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사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롯데그룹에서는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상현 롯데유통군 총괄대표, 노준형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장,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등 총 25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L7 시카고는 뉴욕 맨해튼과 함께 미국 내 마천루 최대 밀집지역으로 손꼽히는 ‘시카고 루프’에 자리 잡아 관광 명소와 비즈니스 지역 접근성이 뛰어나다.

시카고 강을 따라가는 강변 산책로인 시카고 리버워크와 시카고 최대 상업 지구인 매그니피션 마일 인근에 위치해 있어 다양한 목적의 시카고 방문객들을 맞이할 수 있다고 롯데호텔은 설명했다.

14층 191실(스위트룸 22실) 규모로 디자인은 아브로코(AvroKO)가 맡았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이름을 알린 아브로코는 식스 센스 런던, 1호텔 센트럴 파크 뉴욕 등 세계 유명 호텔을 디자인을 진행한 바 있다.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13일 오전(현지시각) 미국 시카고에서 열린 ‘L7시카고 바이 롯데’ 개관 기념식에서 (왼쪽부터)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김정한 주시카고 총영사, 알렉시 지아눌리아스 일리노이주 총무장관, 이강훈 KIND사장, 노준형 롯데지주 ESG경영혁신실장,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가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제공

F&B 부문에서는 현지 유명 셰프인 앤드류 임과 손잡은 코리안 아메리칸 스테이크하우스 ‘페릴라’가 한국식 BBQ를 소개한다.

시카고의 전통적인 스테이크하우스 문화를 한국인 셰프의 시각에서 재해석한 다이닝 콘셉트의 페릴라는 한국 전통 요리의 맛을 더한 스테이크 메뉴를 선보인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해 베트남 하노이에 L7 브랜드 첫 해외호텔을 연 데 이어 미국 시장에서도 L7으로 시장 문을 두드린다.

이미 미국 동부와 서부에서 5성급 호텔을 운영 중인 롯데호텔앤리조트는 L7 시카고가 문을 열면서 미 대륙을 횡단하는 호텔 벨트를 잇게 됐다.

김태홍 대표이사는 "L7 시카고는 L7 브랜드의 미국 첫 진출이라는 점에서 뜻깊다"며 "새로운 호텔에서는 한국적인 따스함이 깃든 환대 서비스와 시카고의 특색이 융합된 독특한 호텔 경험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호준 기자
김호준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