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슈퍼노바’, 두바이 ‘이매진 쇼’ 배경음악 선정…K팝 걸그룹 최초

  • 문화일보
  • 입력 2024-06-14 15:30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걸그룹 에스파

걸그룹 에스파(aespa,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신곡 ‘Supernova’(슈퍼노바)가 두바이 워터엔터테인먼트 쇼인 ‘IMAGINE Show’(이매진 쇼)의 배경음악으로 선정됐다.

에스파의 정규 1집 더블 타이틀 곡 ‘Supernova’는 지난 9일(현지시간)부터 1년간 두바이 페스티벌 시티몰 앞 두바이 운하(Festival Bay)에서 펼쳐지는 초대형 워터 엔터테인먼트 쇼 ‘이매진 쇼’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된다. 14일 이를 기념하는 론칭 이벤트도 열린다.

‘이매진 쇼’는 2016년 오픈과 동시에 세계 최대 규모의 워터 스크린 프로젝션 및 상설 프로젝션 맵핑으로 기네스에 등재된 두바이의 관광 명소다. 음악에 맞춰 분수쇼와 70개 이상의 컬러 프로젝터, LED 조명, 레이저, 드론 등 첨단 장치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 쇼가 두바이 운하부터 인근 호텔 건물 외벽까지 360도 파노라마로 펼쳐진다.

소속사 측은 "앞서 엑소 수호의 솔로곡 ‘Hurdle’(허들)이 K-팝 최초로 선정된 것에 이어, 이번에는 에스파의 ‘Supernova’가 K-팝 걸그룹 곡으로는 최초로 ‘이매진 쇼’의 배경음악으로 두바이에 울려 퍼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스파는 오는 29, 30일 서울을 시작으로 두 번째 월드 투어 ‘2024 aespa LIVE TOUR ? SYNK : PARALLEL LINE ?‘(2024 에스파 라이브 투어 ? 싱크 : 패러렐 라인 ?)을 펼치며, 오는 7월 3일에는 일본 데뷔 싱글 ‘Hot Mess’(핫 메스)를 발매한다.

안진용 기자
안진용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