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블루휠스, ‘파리 패럴림픽 페스티벌’ 우승·준우승 차지

  • 문화일보
  • 입력 2024-06-17 15:41
프린트

photo클릭하시면 더 큰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코웨이 블루휠스, BDH 이사장배 ‘어울림 3X3휠체어농구’ 나란히 우승·준우승 차지. 코웨이 제공



코웨이는 자사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 소속 선수들이 지난 15일 파리 패럴림픽 페스티벌 BDH 이사장배 ‘어울림 3X3휠체어농구’ 대회에서 나란히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파리 패럴림픽 페스티벌은 2024 파리 패럴림픽과 장애인 스포츠를 알리기 위해 진행된 행사로 지난 15일 반포 한강공원 일원에서 진행됐다.

코웨이 블루휠스 소속 선수들은 행사 중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한 팀을 이뤄 경기하는 BDH 이사장배 ‘어울림 3X3휠체어농구대회’에 참가했다. 총 12개 팀이 경쟁을 펼친 가운데 코웨이 블루휠스 소속 코웨이 노블 팀과 슈팅투게더 팀이 각각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했다.

우승 팀인 코웨이 노블팀은 코웨이 블루휠스 소속 임동주, 윤석훈 선수와 비장애인 최용운 아산휠스파워농구단 감독, 주영훈 한체대 장애인스포츠연구소 연구원 선수가 한 팀을 이뤄 출전해 결승에서 슈팅투게더팀을 15대 11로 꺾고 우승했다.

준우승을 차지한 슈팅투게더팀은 코웨이 블루휠스 소속 김상열, 오동석 선수와 프로농구 출신 김병철, 정영삼 선수가 한 팀을 이뤄 큰 관심을 받은 가운데 아쉬운 석패로 준우승을 기록했다.

임동주 코웨이 노블팀 선수는 "비장애인 선수로 함께 참가한 최용윤 감독은 제게 처음 휠체어농구를 소개해 준 분으로 이번 대회에서 한 팀을 이뤄 경기하고 우승까지 차지해 더욱 감동스럽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박지웅 기자
박지웅
주요뉴스
기사댓글
AD
count
AD
AD
AD
AD
ADVERTISEMENT